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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시는 질문

상단 내용

그럴땐 이렇게 하면 됩니다.

웹 세미나용 질문과 답변(Q&A) 기능을 통해 참석자는 웹 세미나 중에 질문을 할 수 있으며 토론자, 공동 호스트 및 호스트는 질문에 답변할 수 있습니다. 참석자들은 선택에 따라 서로의 질문에 답변하고 질문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웹 세미나가 종료된 후 추가 분석을 위해 질문과 답변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다루는 내용:

질문과 답변을 위한 전제 조건 

  • 웹 세미나 부가 기능

참고: 제출된 질문을 추천 순 또는 최신 순으로 정렬하려면 호스트나 토론자가 질문과 답변을 볼 때 버전 5.8.6 이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활성화하는 방법

계정

조직의 모든 구성원에 대하여 질문과 답변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다음을 수행합니다.

  1. 계정 설정 수정 권한이 있는 관리자 또는 소유자로 Zoom Web Portal에 로그인합니다.
  2. 탐색 패널에서 계정 관리를 클릭한 다음 계정 설정을 선택합니다.
  3. 미팅 탭을 선택합니다. 
  4. 미팅 중(고급) 섹션에서 웹 세미나의 질문과 답변 전환을 클릭하여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5. 확인 대화 상자가 표시되면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를 클릭하여 변경을 확인합니다.
  6. (선택 사항) 계정의 모든 사용자에 대해 이 설정을 필수로 하려면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하고 잠금을 클릭하여 설정을 확정합니다.

그룹

사용자 그룹에 대해 질문과 답변 기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려면 다음을 수행합니다.

  1. 그룹 수정 권한이 있는 관리자로 Zoom Web Portal에 로그인합니다.
  2. 탐색 메뉴에서 사용자 관리 그룹 관리를 차례로 클릭합니다.
  3. 목록에서 해당하는 그룹 이름을 클릭합니다.
  4. 미팅 탭을 클릭합니다.
  5. 미팅 중(고급) 섹션에서 웹 세미나의 질문과 답변 전환을 클릭하여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6. 확인 대화 상자가 표시되면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를 클릭하여 변경을 확인합니다.
    참고: 옵션이 회색으로 표시되어 있다면 계정 수준에서 잠긴 것이므로 계정 수준에서 변경해야 합니다.
  7. (선택 사항) 그룹의 모든 사용자에 대해 이 설정을 필수로 하려면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하고 잠금을 클릭하여 설정을 확정합니다.

사용자

본인의 사용을 위해 질문과 답변 기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려면 다음을 수행합니다.

  1. Zoom Web Portal에 로그인합니다.
  2. 탐색 패널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3. 미팅 탭을 클릭합니다.
  4. 미팅 중(고급) 섹션에서 웹 세미나의 질문과 답변 전환을 클릭하여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5. 확인 대화 상자가 표시되면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를 클릭하여 변경을 확인합니다.
    참고: 이 옵션이 회색으로 표시되어 있다면 계정 또는 그룹 수준에서 잠긴 것입니다. Zoom 관리자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예약된 웹 세미나

  1. Zoom Web Portal에 로그인합니다.
  2. 웹 세미나를 클릭합니다.
  3. 기존 웹 세미나를 편집하거나 새 웹 세미나를 예약합니다.
  4. 웹 세미나 옵션에서 질문과 답변을 선택합니다.
    참고: 해당 옵션이 없다면 계정 수준에서 비활성화된 것이므로 Zoom 관리자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5. 예약을 클릭합니다.

질문과 답변 옵션을 편집하는 방법

  1. Zoom Web Portal에 로그인합니다.
  2. 웹 세미나를 클릭합니다.
  3. 웹 세미나의 주제를 클릭합니다.
    upcoming-webinars-list.png
  4. 페이지 하단으로 스크롤하고 질문과 답변 탭을 클릭합니다.
  5. 편집을 클릭하여 다음 설정을 조정합니다. 
    • 익명 질문 허용: 참가자가 호스트, 공동 호스트 및 토론자에게 이름을 제공하지 않고 질문을 보낼 수 있도록 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합니다.
    • 참석자가 볼 수 있도록 허용: 참석자가 답변된 질문만 볼 수 있도록 할지 아니면 모든 질문을 볼 수 있도록 할지 선택합니다.
      • 참석자가 모든 질문을 보도록 선택한 경우 다음 옵션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참석자가 추천 가능: 참석자가 제출된 모든 질문을 보고 자신에게 중요한 질문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호스트 및 공동 호스트에게 더 많은 참석자가 답변을 원하는 질문을 나타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참석자가 코멘트 가능: 참석자가 제출된 모든 질문을 보고 코멘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6. 저장을 클릭합니다.

참고: 위의 설정은 웹 세미나 세션 중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웹 세미나 중에 질문과 답변을 관리하는 방법

질문에 답변하는 방법

  1. 호스트, 공동 호스트 또는 토론자는 웹 세미나 컨트롤에서 질문과 답변 을 클릭하여 제출된 모든 질문을 볼 수 있습니다. 계정 외부의 참석자가 제출한 질문은 이름 옆의 (게스트)로 식별됩니다. 기본적으로 질문은 가장 최근 질문이 목록 맨 아래에 오도록 시간 순으로 정렬됩니다. 
  2. (선택 사항) 정렬 옵션 간에 전환하려면 기본 보기 드롭다운을 클릭합니다. 
    • 추천 순: 제출된 질문이 참석자에게 받은 추천 수를 기준으로 정렬됩니다. 
    • 최신 순: 제출된 질문이 제출 시간에 따라 정렬되며 가장 최근의 질문이 목록의 맨 위에 표시됩니다.
      참고: 제출된 질문을 추천 순 또는 최신 순으로 정렬하려면 호스트나 토론자가 질문과 답변을 볼 때 버전 5.8.6 이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3. 답변하려는 질문을 찾습니다.
    answer-live-type-answer-button.png
    • 실시간 답변을 클릭하여 웹 세미나 중에 말로 질문에 답변할 수 있습니다. 
    • 답변 입력을 클릭하여 참석자를 위한 답변을 입력합니다.
      답변을 입력하고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참고: 참석자가 질문에 코멘트를 달도록 허용한 경우 참석자가 질문에 코멘트를 달았더라도 질문이 계속해서 열린 질문 목록에 표시되고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선택 사항) 해당 참석자에게만 응답하려면 보내기를 클릭하기 전에 비공개로 답변을 선택합니다.

질문을 해제하는 방법

  1. 호스트, 공동 호스트 또는 토론자로 웹 세미나 컨트롤에서 질문과 답변을 클릭합니다.
  2. 해제할 질문 위로 마우스를 올린 후 해제를 클릭합니다.
    dismiss-button.png

해제된 질문을 다시 여는 방법

  1. 호스트, 공동 호스트 또는 토론자로 웹 세미나 컨트롤에서 질문과 답변 을 클릭합니다.
  2. 해제됨 탭을 클릭합니다.
  3. 다시 열려는 질문을 찾아 질문 다시 열기를 클릭합니다.
    reopen-button.png

추천된 질문과 답변

좋아요 아이콘을 클릭하여 질문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upvoted-qa.png

라이브 웹 세미나 중 질문과 답변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

  1. 웹 세미나 컨트롤에서 질문과 답변을 클릭합니다. 
  2. 질문과 답변 창의 오른쪽 상단에서 톱니바퀴 를 클릭하여 설정 창을 엽니다.
    in-session-qa-window-settings.png
    • 익명 질문 허용: 참석자의 이름이 질문 옆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답변된 질문만: 답변된 질문만 표시됩니다.
    • 모든 질문: 답변된 질문과 답변되지 않은 질문이 표시됩니다.
      • 참석자가 추천 가능: 참석자가 좋아요 버튼을 클릭하여 인기 질문을 질문과 답변 창 상단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 참석자가 코멘트 가능: 모든 참석자가 질문에 답변하거나 코멘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Zoom은 사용하기 쉬운 하나의 플랫폼에 클라우드 동영상 회의, 간단한 온라인 회의, 그룹 메시징을 통합했습니다. Zoom의 솔루션은 여러 플랫폼에서 최고의 영상, 음성, 무선 화면 공유 경험을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센터에서 macOSWindows 또는 Linux용 Zoom 데스크톱 앱과 iOS 또는 Android용 Zoom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Zoom 애플리케이션 및 다양한 플러그인에 대한 설치 프로그램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Zoom 회의를 시작하거나 참가할 때 Zoom이 자동으로 다운로드되기 시작합니다.

Zoom 플랫폼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 Zoom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Zoom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다음 단계를 다루는 시작하기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AI Companion 아이콘

회의에 몇 분 늦으셨나요? AI Companion을 사용하면 회의를 방해하지 않고 회의 중에 놓친 내용을 빠르게 따라잡고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Zoom Workplace 앱 다운로드 요구 사항

Zoom Workplace 앱 다운로드 방법

  • Windows
  • macOS
  • Linux
  • Android
  • iOS
  1. 다운로드 센터를 이용합니다.
  2. Windows용 Zoom Workplace에서 다운로드(32비트), 다운로드(64비트) 또는 다운로드(ARM64)를 클릭합니다.
    참고: 자세한 내용은 시스템 요구사항을 확인하세요. 
    Zoom 설치 프로그램(Windows용 ZoomInstaller.exe)이 자동으로 Zoom 데스크톱 앱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다운로드가 시작되지 않으면 Zoom 설치 프로그램을 더블 클릭하여 데스크톱 앱 설치를 시작하세요.
  3. 설치 프로세스를 완료합니다.
    Zoom 데스크톱 앱 설치가 완료되면 데스크톱에 Zoom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4. Zoom 데스크톱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Zoom 사용을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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